체계적인 시스템! 차별화 된 의료서비스

기미·잡티·색소성질환

모세혈관확장증·혈관종· 화염성모반

모세혈관확장증·혈관종·화염성모반

모세혈관확장증 · 혈관종 · 화염성모반

모세혈관 확장증이란?
모세혈관확장증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혈관이 늘어났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혈관이 정상보다 늘어났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혈관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늘어날 수 있으나 금방 원래대로 돌아가는 것이 정상적인 생리현상입니다. 하지만 혈관이 과도하게 늘어난 경우에는 더 이상 정상으로 회복되지 못하고 항상 늘어난 상태로 있게 되는데 이 경우에는 단순히 피부가 붉어지는 것이 아니라 늘어난 실핏줄이 거미줄처럼 드러나 보이게 됩니다. 이런 경우가 바로 미용적 으로 문제가 되는 모세혈관확장증입니다.
원인

혈관 확장증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나타납니다. 얼굴에 바르는 강도가 센 스테로이드 연고를 장기간 바르는 것은 비교적 흔한 원인의 하나이며 염증이 심한 여드름이 잘 치료가 되지 않아서 자꾸 한 부위에 되풀이해서 발생하는 경우에도 혈관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간 기능이 좋지 않은 경우에도 얼굴과 앞가슴에 혈관확장이 흔히 나타납니다. 이외에도 홍반성 루프스나 전신경화증 같은 내과적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나타나며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사”라는 병이 있어서 안면홍조가 반복 될때에도 혈관확장이 나타나게 됩니다.

치료법
  • 브이빔레이저

    혈관확장이 나타나는 원인에 상관없이 일단 혈관확장이 생기면 저절로 좋아질 수는 없으며 먹는약 이나 바르는 약에 의해서도 치유되지 않습니다. 혈관확장은 혈관이 늘어날 수 있는 한계를 지나서 지나치게 늘어나서 더 이상 정상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된 상태이기 때문에 원인질환이 좋아진다 해도 이미 늘어난 혈관은 좋아지지 않습니다.
    이런 혈관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혈관을 파괴할 수 있는 레이저(브이빔 레이저)를 사용하게 됩니다. 얼굴에 있는 혈관확장은 혈관레이저에 의해 치료가 잘 되지만, 그 원인이 남아있는 경우에는 재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원인에 대한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혈관종 이란?
혈관종이란 피부 속의 혈관이 과다하게 증식하여 생기는 양성종양의 일종으로 선천적으로 발생하며 정확한 원인은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혈관종은 출생 후 처음 6-9개월간 급속히 커집니다. 그후 6-9개월간 크기가 정지해 있다가 3-7년 동안 서서히 크기가 감소합니다.
대개 5세때 50%정도가 좋아지고 9세가 되면 90%정도는 크기가 감소합니다. 그러나 좋아지거나 크기가 감소하여도 완전히 정상 피부와 같이 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최근에는 무작정 기다리기 보다는 빨리 치료해 주는 경향입니다.
치료법

혈관에 작용하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치료합니다. 치료기간은 발생한 부위에 따라, 개인차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1-2개월 간격으로 여러번 치료합니다. 얼굴에 발생한 경우가 몸에 비해 빨리 치료되며 모반의 두께가 얇을수록 치료가 쉽습니다.

화염상모반(포도주색 모반)이란?
화염상모반은 정상이 아닌 혈관들이 지나치게 많이 발생하여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육안으로 마치 불꽃이 타오르는 것처럼 붉게 보이기 때문에 화염상모반이라 부릅니다. 화염상모반은 출생시부터 관찰되며 피부종양으로 증식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나이가 들어갈수록 기존의 모반이 점차 진해지면서 부풀어 올라오며 간혹 작은 혹과 같은 덩어리들이 자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치료법

혈관에 작용하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치료합니다. 레이저가 혈관 내에 있는 적혈구의 헤모글로빈 색소에 흡수되면서 혈관이 점차 사라지게 되며 혈관이 사라짐에 따라 붉은 빛도 점차 엷어집니다.

치료 시 주의사항

이 질환은 간혹 다른 질환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얼굴에 넓게 발생한 경우 뇌혈관에도 함께 발생한 경우도 있으며 눈꺼풀에 이 질환이 있는 경우 안과질환인 녹내장이 정상인보다 잘 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주기적인 검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전문의 1:1 맞춤상담
  • 풍부한 임상경험
  • 꼼꼼하고 철저한 사후관리
TOP 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