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시스템! 차별화 된 의료서비스

피부질환

무좀·완선·백반증

무좀/완선/백반증

발톱무좀(Tinea unguium) & 무좀(Tinea pedis)

무좀은 무좀균(곰팡이)이 피부의 각질층에 침투하여 기생함으로써 생기는 피부질환입니다.
대개 감염은 목욕탕이나 수영장 등 사람이 많은 곳이나 무좀환자가 있는 가족에게서 일어나는데, 무좀 환자의 발에서 떨어져 나온 각질 속에 있는무좀균에 접촉하게 되어서 옮게 되는 것입니다.
무좀은 각질만 많이 생기면서 가려움증은 별로 없는 경우도 있지만, 대개 심하게 가려우며 발가락 사이가 갈라지면서 진물이 날 수도 있고 물집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처럼 발가락 사이에 생기거나 물집이 생기는 경우에 많이 긁거나 과잉치료를 하게 되면 감염된 부위가 손상되어서 이차적으로 세균감염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치료방법

무좀은 먹는약과 바르는 약, 레이저치료로 깨끗하게 치료될 수 있습니다.
손발톱무좀인 경우 3~6개월 정도 약을 복용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간기능 검사를 해서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고 복용합니다.
최근에는 간기능이 안 좋은 분, 기존에 복용하시는 약이 많은 분, 장기간 약 복용이 힘든 분들은 “핀포인트”레이저로 치료합니다.



핀포인트 레이저

미국 FDA, 한국 KFDA의 승인을 받은 손발톱무좀 전용 치료 레이저로 다양한 임상실험을 거쳐 인증받았고 무좀 공팜이 균만을
레이저로 파괴하기 때문에 주위 조직 손상과 통증이 적습니다.



완선(Tinea Cruris)

사타구니와 허벅지 진균 감염으로 발의 무좀과 같은 곰팡이균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성 피부질환입니다.
자신의 발 무좀으로부터 옮기거나 타인으로부터 전염됩니다. 사타구니는 곰팡이가 살기에 좋은 조건을 갖추었기 때문에 치료를 하지 않으면 좀처럼 낫지 않고 매우 가려운 붉은 반점이 사타구니와 항문 주변에 생겨 지도처럼 번져나갑니다.
기온과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 성하며 겨울에는 증상이 없으면서 갈색으로만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오래도록 앉아있는 남학생들에게 흔하며 대부분 발에 무좀이 동반되어 있으므로 확인해서 같이 치료해야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

무좀치료제인 항진균제를 복용하거나 바르면 쉽게 완치됩니다. 단 색소침착은 시간이 오래 지나야 호전됩니다. 완선은 사타구니에 생겼다는 이유로 성병으로 오인하여 적절한 치료를 미루거나 스스로 판단해 치료하는 경우가 많치만, 전문의의 진단 하에 치료하면 비교적 짧은 기간에 손쉽게 완치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백반증(Vitiligo)

백반증은 경계가 명확한 탈색반(피부색이 탈색된)의 형태로 나타나며, 그 부위에서 정상적으로 존재해야할 멜라닌 세포가 사라져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멜라닌세포는 멜라닌색소를 생산하며, 우리 피부의 색은 이 멜라닌색소의 양에 따라 검거나 하얗게 나타납니다. 동양인은 특히 백인과 달리 자기 피부색이 있는데 색소가 빠지게 되면 하얗게 된 부위가 더 티가 납니다.
백반증은 유전적인 경향을 보이지만 대부분은 후천적으로 발생합니다.

치료방법

백반증의 치료로는 바르는 약, 먹는 약, 광선치료, 표피이식수술, 색소레이저치료가 있습니다. 환자는 대부분 미용상으로 정신적 압박을 받고 있으므로 병에 대해 잘 설명하여 이해시키도록 해야 됩니다.

  • 전문의 1:1 맞춤상담
  • 풍부한 임상경험
  • 꼼꼼하고 철저한 사후관리
TOP DOWN